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리뷰

싱글라이더 : 그에게서 모든것이 사라졌다..

by 차칸복어 2021. 12.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차칸 복어입니다.

오늘은 2017년에 개봉한 영화 싱글 라이더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얼마 전 쿠팡 플레이에서  보게 된 영화입니다.

 

기본정보 
개봉  2017년  02월 22일
장르  드라마
감독  이주영
출연   이병헌 , 공효진 , 안소희 , 양유진 , 잭 캠벨

 

 

 

 

싱글 라이더의 줄거리 (스포없어요) 

성공한 인생이라 생각하며 살던 증권회사 지점장인 강재훈(이병헌) 은  그의  하나뿐인 아들과 아내를 호주로 유학 보냅니다.  그렇게 유학을 보내 놓고 그는 2년간 호주로 유학한 가족들을 궁금해하지 않을 정도로 자신의 일에 모든 것을 바쳐 열정적으로 임합니다. 가족은 그저 잘 있겠거니  열심히 일하여 아내와 아들이 유학할 수 있도록 번 돈을 송금하는 일이 그저 최선이라 믿으며 앞만 보고 달립니다.

 

그러던 어느 날 부실 채건 사건이 터져버렸고  그는 모든 것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부실채권 앞에 쓰러지는 투자자들을 보며 그동안 앞만 보고 달렸던 자신을 돌아보게 되고 그러다 가족의 소중함도 깨닫게 되었을까.  문득 호주에 있는 가족들이 보고 싶어 집니다. 

연락도 없이 그는 가족을 만나기 위해 호주로 떠나고  우연히 자신의 아내 수진이 이웃집 남자 크리스와 친해져  즐겁게 대화를 나누고 있는 아내의 모습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런 모습을 지켜보던 재훈을  아내와 아들이 키우던 강아지 치치가  발견하게 되고 짖자 아내에게 들킬까 싶어 재빠르게 집을 빠져나옵니다.

저녁시간 음식점에 들어간 재훈은 워홀 중인 유진아를 만나게 됩니다. 

그곳에서 재훈은   진아가  호주 달러를 한화로 바꾸기 위해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만난 이들을 따라 그들의 집으로 가는 것을 지켜보게 됩니다.    그곳으로 따라간  진아는  가지고 있는 돈을 모두 빼앗기고  결박당해 기절하게 되는 지경에 이릅니다. 

몇 시간이 지난 후 진아는 간신히 그곳에서 몸만 빠져나오게 되고 비틀거리며 길거리를 다니는데  재훈은 이런 진아를 도와주면서  진아와의 인연이 시작됩니다.

 

재훈은 계속해서 아내의 집 주변을 맴돌면서 그녀를 따라다니게 됩니다.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체 계속해서 그녀가 호주에서 아들과 어떻게 지내는지 보게 됩니다.

아내 수진은 교향 음악단 오디션을 본 뒤였고 함 격한다면 호주에 정착할 계획이었습니다.  재훈은 이 모든 걸 지켜보기만 할 뿐입니다. 

어느 날 수진은 기사를 통해 남편인 재훈 회사의 소식을 접하고  집으로 수차례 전화를 하지만 연결이 되지 않아  아파트  소장님께 전화하여 집 방문을 요청합니다.

 

한편 재훈은 진아를 찾아가 잠시 가볼 곳이 있다며 진아를 데리고 진아의 돈을 빼앗았던 일당의 집을 찾아갑니다.

그곳에서 진아는 충격적인 것을 발견하게 되고  영화의 결말이 이어지게 됩니다.

싱글 라이더가 나에게 주는 느낌 

영화를 보는 내내 좀 우울한 느낌이 드는 영화였습니다. 배우들의 연기나 배경음악이나 모든 것이 가라앉은듯한. 그러면서  산다는 것은 뭔가, 나는 지금 행복한가 , 내가 바라는 데로 잘살고 있는가  나들 돌아보게 되는 영화였습니다.

이런 영화는 이런 맛에 보는 거겠죠? 한번 보시면 나의 현재에 대해 한번 돌아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