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리뷰

침입자 (송지효 ,김무열주연) 나는 그녀가 의심스럽다!

by 차칸복어 2021. 10. 1.
반응형

 

미스터리한 스토리 침입자

 

기본정보

 

개봉  2020.06.04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미스테리, 스릴러

국가  한국

러닝타임  102분

배급  (주) 에이스메이커 무비웍스

 

 

 

감독및 주연소개

손원평

소설가, 영화감독 

 

신인감독 이전에  소설가로 더 유명한 손원평감독은  첫 장편소럴  <아몬드> 로  2016년 창비청소년 문학상을 수상했고, 일본어판이 일본  2020 서전대상 번역소설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된 베스트 셀러 작가이다. 

 

 

  송지효

1981년  8월 15일생   

2001년 잡지 키키 모델로 데뷔한 탤런트겸 영화배우이다.

출연한 영화로는  침입자 , 성난황소, 바람바람바람, 등이 있으며 방송으로는  응급남녀,궁 주몽 외 다수가있다.

2020년 SBS연예대상 골든콘텐츠상  2020년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배우부문  최애돌 인기상  2015년  SBS 연예대상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등을 수상했다.

 

 

김무열

1982년 5월22일생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를 졸업한 뮤지컬배우겸 영화배우이다.

출연한 영화로는 보이스, 침입자,정직한 후보,외 다수가 있다 .

2009년 제 15회 한국뮤지컬대상 남우주연상, 2007년 대구국제 뮤지컬 페스티벌 신인상,2000년 동랑예술제 남자부문 연기상등을 수상했다.

 

 

침입자 줄거리

 

서진은 6개월 전 아내를 뺑소니 사고로 잃고 남겨진 딸과 살아가고있는 건축가이다.

일로 바쁜 서진은 무모님의 집에서 딸과 살아가게되고  의사인 친구의 도움을받아 최면으로 아내를 죽인 뺑소니범을 잡으려 하지만  결정적인순간 매번 실폐하게된다.

 

그러던날 서진은 어릴때 놀이동산에서 실종된  여동생을 찾았다는 연락을받고 카폐로 나가 유진을 만나게된다.

유진은 한눈에 오빠인 서진을 알아봤다고 하지만 서진은 유진을 경계하게 된다.

얼마후 유진의 유전자 검사표가 집으로 오게되고 결과는  99.99%일치 . 이를보고 평생 잃어버렸던 딸이 돌아오기를 기다렸던 어머니는 오열한다.

 

유진은 자신의 원래 직업이었던 간호사까지 그만두면서 부모님과 오빠가 살고있는 집으로 들어와 살게된다.

서진의 딸 예나는 유진을  엄마처럼 따르고 부모님도 더할나위없이 행복해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유진은 오빠인 서진에게 자신이 못했던 딸 노릇을 한다며 집에 신경쓰지 말고 일하라 말한다.

또한 유진은 거동이 불현한 어머니를 위해 물리치료사를 집으로 들이고 이런 유진의 행동을 서진은 못마땅해하며 의심한다.

 

서진은 가정부 아주머니에게 유진을 눈여겨보라고 부탁하고 유나와 가정부 아주머니가 예나를 학원에 데려다주기위해 나서는데 학원건물에서 낯선 남자와 마주치게되고 그 남자가 유진에게 달려들자 엘리베이터로 피한다.

한껏 긴장한듯한 유진은 아주머니에게 예나를 맞기고 잠깐 일이 있다며 일행과 헤어진다.

차로돌아가려고 지하주차장으로 내려온 가정부 아주머니는  아까 보았던 남자가  죽은채로 실려가는것을 발견하게되고  처음에는 없었던 유진의 목에 큰 상처가있는것을 발견하면서 안절부절하지못하고  돌아오는 차안에서 이를느낀 유진은 갑자기 차를 돌린다. 

예상했던데로 가정부 아주머니는 실종이 되고  의심이 증폭된 서진은 부모님에게 가정부 아주머니에 대해 얘기하는데 남자가 생겨서 떠났을 거라며 아무런 의심을 하지 않는다.

 

서진은 유진의 뒷조사를 시작한다 . 유진이 있었다던 복지시설은 존재하지않는 곳이었고  유진이 병원을 그만두면서 인사했던 친구도 알바생이었고  최면으로 아내가 차에 치인순간 그 현장에 유진이 있었다는 사실도 알게된다.  

이를 근거로 유진에게 따지지만 유진은 핑계를 대며 그순간을 또 모면한다.

가정부 실종사건을 형사에게 의뢰하고  사건을 파해치던중 학원건물 지하에서  남자가 죽어나가던날 유진이 가정부와 함께 있었단걸 알게되어 유진을 찾아가지만 유진은  형사들의 시선까지도 오빠인 서진에게 돌리게 한다.

이런사건이 있는동안 서진의 딸과 부모님은 귀신에 홀린듯  아무 의욕이 없고 점점 피폐해져간다.

서진은 살인사건에 희생된 아저씨의 집을 찾아가고 그집 딸이 예나가 밤마다 귀신에 홀리듯 친구이름을 불렀던 한연이라는것을 알게되면서 극도로 분노한다.

 

서진은 집으로 돌아가지만 형사들이 와있었고  유진은 숨겨진 CCTV에서 서진이 분노하며 폭력적인 모습을 보인 장면을 형사들에게 보여주게되고 형사들은 서진을 가정폭력으로 체포한다.

서진이 체포당한 경찰차안에 유진이 잠시 들어와  하연이는 원래 참아이가 될려고 했으나 도망치다가 희생되었고 다음 참아이가 될 아이는 서진의 딸인 예나라고 알려준다 .

 

 

 

반응형

댓글